top of page
작성자 사진TongRo Images

통로아카데미: 식재료 테마, 센스 있게 확장하기

생활 속에서 익숙하게 접하는 소재인 만큼, 과일 · 채소 · 정육 · 수산물과 같은 신선한 식재료 테마는 시즌과 관계없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식재료가 열렬한 인기를 얻기도 하고, 이들을 연출하고 배치하는 방식의 트렌드 또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장 치밀한 연구가 필요한 소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기사에서는 식재료를 트렌디하게 확장할 수 있는 방식을 탐구해 봅니다.

                                                     

[1인 가구의 식재료 소분]

 1인 가구의 수가 증가하면서, 기존의 4인 가구와는 다른 형태의 식재료 관리법이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한 1인 가구의 식재료 소분을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식 요리에 자주 쓰이는 대파나 다진 마늘 외에도 베이컨, 버터 등을 소분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온라인에 활발히 공유되고 있으니 이를 참고해 식재료를 이용하기 편하게 다듬는 모습부터 종이 포일 · 얼음틀 · 밀폐용기 · 진공 포장기 등의 소품을 이용해 보관성을 높이는 모습까지 시리즈로 제작하여 보세요.


[요식업계의 가공 식자재]

고객에게 수준 높은 요리를 신속하게 제공해야 하는 요식업계에서는 미리 가공된 식재료를 빈도 높게 이용하며, 그 식재료에 해당하는 예시로는 카페에서 접할 수 있는 과일 스무디나 요리에 이용되는 해산물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공된 식재료를 판매하는 업체들을 겨냥해 큐브 형태로 가공된 아보카도 · 급속 냉동한 열대 과일이나 해산물 등은 물론 이를 재료로 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트렌디하게 담아내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타일링이 곁들여진 푸드 아트]

스톡 콘텐츠 업계에서도 때로는 실용성이나 편리함보다 창의성과 예술성을 최우선으로 한 콘텐츠의 반응이 열렬한 순간이 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그렇기에 더 많은 고객의 시선을 끄는 기획을 시도해 보세요. 다양한 식재료를 물감처럼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배치로 리듬감을 주거나, 각각의 식재료가 가진 질감이나 색감으로 실험적인 푸드 아트를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 3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