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일교차가 크지 않고 경관이 아름다운 지금, 한국은 야외 촬영의 최적기에 놓여 있습니다. 푸르른 자연을 배경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 · 천진난만하게 뛰어노는 어린아이 · 카메라를 응시하는 귀여운 반려동물처럼 야외에서 촬영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는 특유의 희망찬 분위기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금주의 기사는 활기찬 분위기의 이미지를 담아내는 데 필요한 야외 촬영 팁을 소개합니다.
[로케이션 서칭]
푸르른 잔디 위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젊은 가족을 주제로 스톡 이미지 촬영을 기획한다고 가정했을 때, 제일 먼저 살펴보아야 할 지점은 바로 촬영 컨셉에 부합하는 장소입니다. 각각의 모델이 취할 포즈, 배치하고자 하는 소품을 돋보이게 하는 지점을 중심으로 답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톡 이미지 제작을 위한 로케이션 서칭 단계에서 그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상업적 목적의 촬영이 가능한 공간인지의 여부입니다. 공공장소라 하더라도 목적에 따라 촬영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조사를 거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촬영하고자 하는 장소의 관리처에 직접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 보세요.
그 외에도 로케이션을 중개해 주는 사이트를 통해 촬영 장소를 섭외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플랫폼인 ‘스페이스클라우드’와 ‘아워플레이스’, ‘로케이션마켓’ 등을 원하는 컨셉에 맞게 조사해 보세요.
[트렌드 조사]
로케이션 서칭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프레임 속 디테일을 책임질 소품으로 분위기를 조성할 차례입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인테리어 커뮤니티나 전 세계의 사람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B2C 쇼핑몰에서 소품 트렌드를 빠르고 간편하게 파악해 보세요.
[자연광 활용]
촬영 당일 참고할 만한 팁은 자연광으로부터 출발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만큼 가장 중요한 이 요소의 효율을 끌어내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일출 및 일몰 시간대인 ‘골든아워’를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후보정 단계에서도 어느 정도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지만, 골든아워는 부드럽고 따뜻한 색조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자연광의 각도를 맞추어 전체적인 분위기와 색감을, 강조하고자 하는 모델이나 대상에 반사판으로 빛의 양을 더해 프레임 속 요소들이 받는 빛의 세기를 알맞게 조절한다면 더 자연스러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햇빛이 지나치게 강할 때는 소프트 박스나 디퓨저를 사용해 빛의 양을 조절하여 보세요.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