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스톡 콘텐츠의 장점은 범용성입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의 모습을 현대적인 분위기로 담아낸 이미지는 IT 기술을 소개하는 기사 ·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블로그 포스트 · 회사에서 발간하는 재택근무 가이드에 모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장점을 반대편에서 바라본다면, 성공적인 스톡 콘텐츠의 기획 과정에는 사용자의 다양한 용도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명확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사용자들의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녹아드는 스톡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어떠한 접근법을 취해야 할까요?
이번 기사에서는 생활 속에서 익숙하게 접할 수 있는 소재인 자동차가 연출에 따라 어떻게 확장될 수 있는지 탐구해 보고자 합니다.
[일상 속 유지보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이동 수단, 자동차는 꼼꼼한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점검하는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자동차 정비소를 섭외해 각종 전문 장비와 이를 사용하는 전문가를 담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간단하게 해낼 수 있는 자동차 유지보수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어떨까요? 전문가 외에도 일반인에게 다가갈 수 있는, 범용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엔진 룸 · 엔진 오일 ·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 배터리처럼 각각의 부품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점검하는 인물의 모습을 그려내어 보세요.
[자동차와 가족]
자동차는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안전 사항을 꼼꼼하게 지켜야 합니다. 특히 성인을 위해 설계된 만큼 어린이가 탑승할 때는 이들의 안전을 위한 제품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소재로 한 가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기획한다면 어린이 모델을 추가하여 자동차라는 소재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 보세요. 트렁크에 유모차를 안전하게 싣는 장면 · 카시트와 안전벨트를 결합하는 장면 등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순간과 상호작용에 안전성이라는 요소까지 부각해 본다면 좋겠습니다.
[자동차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동차도 스마트 기기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놓고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수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자동차를 연결해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조절하는 상황에 다다랐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한층 더 진보된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을 그려내고 싶다면, 촬영 후 후작업으로 차 앞유리를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디스플레이로 이용하는 장면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전기차와 전기차 충전소로 이들이 상징하는 환경친화성 · 효율성 등의 장점과 개념을 덧대어 보는 건 어떨까요?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留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