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스톡 이미지 기업 통로이미지㈜(대표 이철집) 주최의 국내 최초의 스톡 이미지 분야 공모전,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의 시상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젊은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신진작가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작품들을 글로벌 스톡 이미지 시장에 소개하여 작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이하 공모전)는 제2회를 맞이하여 보다 더 새로운 구성을 선보였습니다.
사진 · 그래픽 · 일러스트 분야에서 활동하는 20세 이상 35세 이하의 젊은 예술가를 대상으로 한 본 공모전의 출품작은 ▲ 독창성(새롭고 독창적인 표현), ▲ 상품성(상업용 이미지로서의 적합성), ▲ 작품성(콘텐츠의 완성도와 작품성)을 기준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장을 역임한 정경연 심사위원장과 이명호 사진작가, 최형규 사진영상제작사업부 이사의 엄정한 검토를 거쳤습니다.
이를 통해 조재하(사진 부문) · 김슬기(일러스트레이션 부문) · 김범식(그래픽 부문) 작가는 각각 삶에 대한 진지한 고찰, 반려동물과 반려인이라는 시대적 주제, 이질적 소재의 감각적 통합이라는 지점에서 보여준 신선한 접근법에 호평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유튜브 비디오를 확인하여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