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TongRo Images

통로이미지가 답한다: 국내포토 작가 지원제도와 그 체계

최종 수정일: 2023년 9월 1일

통로이미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력을 겸비한 작가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로이미지가 답한다’의 마지막 연재 기사는 국내포토 작가 지원제도를 주제로 각각의 특성을 소개하고, 자격조건과 지원방식을 다룹니다.


[독점작가]


독점작가는 상당 수준 이상의 스톡 사진 촬영 노하우를 갖춘 통로이미지의 국내포토 작가 가운데 선정됩니다. 그중에서도 개성 있는 뚜렷한 컨셉의 작품으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작가가 독점 작가로 활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점작가는 독점 공급 콘텐츠를 월 1회 이상 업로드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그 과정에서 작가는 실용성 높은 이미지에 대한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받아 통로이미지의 도움 아래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획서를 제출해 승인을 받으면 월 1회당 일정 수준의 촬영지원금이 제공됩니다. 단, 촬영 기획서를 바탕으로 제작한 이미지는 통로이미지의 입고 승인 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통로이미지에게는 고유한 콘텐츠 확보를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작가에게는 안정적 수익 창출을 제공하는 독점작가 시스템을 통해 독점작가 활동을 목표로 실속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보세요.


[프로페셔널]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작가 지원제도는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프로페셔널’이라 함은 기존에 광고나 매거진 등의 매체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촬영 기획과 촬영을 주도적으로 소화 가능한 수준을 말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스톡 사진을 촬영하지 않았던 사진작가라 하더라도 언제든지 프로페셔널 지원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 활동은 통로이미지 소속의 디렉터와 함께 주제와 컨셉을 논의한 뒤, 크게 인물과 소품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 촬영기획서를 제출해 장소 · 장비 대여, 모델 고용, 소품 구매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작가 지원 활동비를 수령해 촬영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촬영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인물의 경우 라이프스타일 · 여행 · 비즈니스 등의 활용도 높은 이미지는 물론 컨셉추얼한 촬영도 지원되며, 소품의 경우 전문적인 스타일링이 가미된 연출 · 인테리어 · 음식 등을 다루는 촬영을 지원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기획촬영 능력을 갖춘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시라면 통로이미지와의 협업으로 자신이 그려왔던 작품세계를 펼쳐 보세요.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2년부터 개최된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는 열정과 가능성을 겸비한 글로벌 스톡 사진작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20 · 30대의 젊은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어워즈는 수상자에게 300만 원의 상금은 물론 아트디렉터의 멘토링, 촬영 기획과 촬영을 위한 작가 지원 활동비 또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지난해의 수상자가 인터뷰에서 밝힌 바와 같이, 꿈꿔왔던 컨셉의 촬영을 기획하고 그 결과를 실제로 만들어 내는 과정은 경험이 부족한 신진작가들에게 큰 메리트로 다가옵니다. 단편적인 컨셉에 스토리텔링을 덧대어 풀어내는 것으로 시작해 업로드 과정에서의 키워딩을 통해 작품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은 신진작가들이 접하기 쉽지 않은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가 특별한 또 한 가지의 이유는 바로 수상자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작가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젊은 작가들에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의 자세한 정보는 어워즈 홈페이지와 사진 부문 수상 작가 인터뷰 영상을 참고하여 보세요.



작가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photo@tongro.co.kr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통로이미지에서의 활동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2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