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TongRo Images

11월 촬영 요청 리스트

최종 수정일: 2023년 10월 19일

급작스럽게 들이닥친 쌀쌀한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지만, 그와 동시에 2024년의 새로운 시작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는 10월입니다. 고객의 요청사항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스톡 콘텐츠의 기획은 시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따라서 평균 기온이 점점 낮아지는 지금, 겨울의 분위기를 담은 이미지를 담아내 보세요. 통로이미지에서 추천하는 톤 앤 매너는 바로 깨끗한 화이트 톤 배경 위 청명하고 맑은 오브젝트를 더한 화려함으로 연말 특유의 설레는 분위기를 창조해 내는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 온 화이트 톤에 트렌디한 인테리어 소품이나 미용 소품, 뷰티 아이템을 얹는다면 2023년의 연말 시즌에 다른 이들보다 더 나은 결과를 창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몇 가지 예를 들자면 협탁에 올려놓을 수 있는 아담한 크기의 크리스탈 무드등처럼 빛과 그림자의 절묘한 조화로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오너먼트, 오르골이나 핸드벨처럼 청각적인 심상을 자극하는 아이템을 추가하여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소품, 쿨톤의 글리터로 이루어진 네일아트 소품이나 손 클로즈업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겠습니다.

특히 연말에 어린이집 등지에서 기획하는 발표회에서 자주 이용되는 악기 ‘핸드벨’, 태엽을 감았다 풀면 자동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오르골’의 경우 고객의 요청 사항에 포함되었던 아이템이므로 이를 활용한 소품 및 인물 사진을 다채롭게 기획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남편 없던 아빠]

매년 10월은 모든 마케터가 촉각을 곤두세우는 시기입니다. 바로 다음 해의 유행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트렌드 코리아>가 발간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통로이미지에서는 <트렌드 코리아 2024> 중에서 11월의 테마로 '요즘 남편 없던 아빠'를 선정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국 사회는 복지 천국이라는 스웨덴의 '라테 파파(Lattepapa)'를 주목하며 이와 같은 사회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호소가 잇따랐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육아는 부부 공동의 책임이라는 인식이 사회 전반에 자리 잡았음은 물론, 고용보험법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하위법령 일부 개정령에 따라 생후 12개월 내 자녀를 둔 부모가 동시 또는 순차적으로 육아 휴직을 쓸 경우 최대 월 9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가 10월 6일 자로 시행되며 제도적인 지원도 차츰 뿌리를 내리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세심하게 포착하여 아이의 모든 성장 과정을 함께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스톡 이미지로 구성하여 보세요. 가족 전체가 모여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컨셉, 아이와 마주 보며 둘만의 다정한 순간을 만드는 컨셉도 좋겠습니다.


[나무 진료는 나무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자주 들어 익숙한 말토막일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 6월 28일부터 이 문구가 나무에도 적용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산림청의 방침에 따라 수목 진료는 오직 나무의사(수목 피해를 진단, 처방, 예방, 치료하는 기술을 갖춘 전문가)를 확보한 나무병원만 가능합니다. 부적절한 약제사용과 무분별한 수목 진료 행위를 근절해 자연은 물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라는 점에서 ‘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는 속담을 떠올리게 합니다.

따라서 변화의 흐름을 타고 점점 더 친밀해질 나무의사를 소재로 한 이미지를 제작한다면 높은 구독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나무의사가 수목 피해 현장을 방문 및 점검해 진료 사항을 진료부에 기록하고, 이를 처치하기 위한 농약 사용에 필요한 처방전을 발급하는 모습을 하나의 시리즈로 만들어 보세요.


[일상 속에서 되찾는 긍정의 이미지]

매일 경쟁의 중요성을 외치는 세상 속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자세는 바로 휩쓸리지 않는 단단한 마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 방법의 다양함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만큼이나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솔플’의 형태로 맛집을 탐방하거나, 주변의 소중한 이들과 맺는 관계 속에서 일상의 소중함을 되찾는 등의 방식이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기발한 아이디어로 보는 이들에게 미소를 전할 수 있는 이미지의 기획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 21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