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12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Aug 21, 2023

검은 호랑이가 검은 토끼에게 차례를 넘길 준비를 하고 있는 11월입니다. 한 해 동안 경험하셨던 행복했던 순간, 애틋했던 순간 모두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실 수 있기를 바라며 12월의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흰색이 돋보이는 섬세한 꽃 이미지

이달의 첫 번째 촬영 요청 이미지는 섬세한 감성이 느껴지는 흰색 꽃의 이미지입니다. 수국이나 작약처럼 화려한 느낌을 주는 풍성한 꽃들도 좋지만, 고요함 속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어지는 12월에는 리모니움이나 레이스플라워를 이용해 잔잔한 아름다움을 선사해 보세요. 소품을 가장자리에 배치해 고객들이 템플릿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도 하나의 좋은 예시일 것입니다.

제안 이미지: 리모니움 · 목화송이 · 레이스플라워(아미초) · 라그라스 · 봄맞이꽃의 단독 이미지, 뉴트럴한 톤의 바탕지 위로 유리 오브제 또는 흰색 모래를 함께 배치하여 구성한 백그라운드 및 템플릿 이미지, 은은한 빛 아래 꽃다발을 들고 있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의 여성 1인 이미지.


2. 새해 및 설날 이미지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통적인 오브제와 현대적인 오브제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새로운 한 해의 희망찬 기운이 담긴 이미지를 기획해 보세요. 나아가 가족은 물론 삶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사람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며 덕담을 주고받는 건 어떨까요?

제안 이미지: 2023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이미지,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받는 어른과 어린아이의 이미지, 떡국 · 갈비찜 · 삼색나물 등의 전통음식을 나눠 먹고 전통 놀이를 즐기는 다양한 구성의 가족 이미지.


3. 겨울 음식 이미지

앞서 말씀드린 설날 말고도, 12월은 ‘작은 설’이라고도 불리는 동지를 이미지로 담아내기에 적절한 달입니다.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인 동지는 벽사(辟邪)의 의미를 담은 동지팥죽을 먹는 날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전처럼 팥죽을 직접 쑤어 대문이나 문 근처에 뿌리지는 않지만 서로의 평안을 바라는 마음만큼은 여전하다는 증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갓 만든 팥죽처럼 따듯함이 느껴지는 겨울 음식 이미지를 제작해 보세요.

제안 이미지: 팥죽 · 만두 · 호빵 · 호떡 · 붕어빵 · 유자차 · 코코아 · 뱅쇼(레드와인에 각종 과일과 향신료를 넣고 끓인 음료) 등 겨울철에 가볍게 즐기는 식음료의 이미지.


4. 겨울철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기온이 영하 아래로 내려가는 겨울은 스스로의 건강은 물론, 일상생활을 함께하는 사물들까지 세심하게 살펴야 할 계절입니다. 겨울철에 빈번히 발생하는 동파 사고나 미끄러짐도 유의하셔야겠는데요, 이에 맞추어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미지를 제작하여 보심은 어떨까요?

제안 이미지: 스마트폰 터치 장갑 · 방한대 · 가습기 · 핫팩 · 단열 시트 등 생활용품 이미지, 부동액 · 워셔액 · 스노우 체인 등 차량 관리 이미지, 난방기기 · 수도계량기 · 가스보일러 점검 이미지, 미끄러짐 · 저온화상 · 화재 등 안전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 이미지.


5. 겨울방학 이미지

통상적으로 12월 말부터 2월 말까지 이어지는 겨울방학은 부족했던 과목의 빈틈을 메우는 시기로 인식되지만,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적 학습의 습관을 익힐 기회이기도 합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망라하는 연령대의 학생을 모델로 하여 방학 동안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주제로 하는 스톡 이미지를 제작해 보세요.

제안 이미지: 생활계획표를 작성하는 어린이 이미지, 온 · 오프라인 형태로 이루어지는 영어 · 코딩 · 과학 · 독서 캠프 이미지, 청년 멘토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멘토링 · 진로 체험교육 이미지, 보호자와 함께 과학관 · 미술관 · 박물관에서 체험학습을 즐기는 학생의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해맞이 축제 · 눈꽃축제 · 플리마켓 등의 겨울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학생의 이미지.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63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