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2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Jul 6, 2023

몽글몽글한 봄공기가 찾아오는 듯한 요즘입니다.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모두 편안히 풀어내실 수 있기를 바라며 2월의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DIY ‘꾸미기’ 이미지

MZ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모습을 거리낌 없이 내보이고, 그러한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데 있습니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휴대전화 꾸미기)’, ‘탑꾸(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넣어두는 용도로 쓰이는 탑로더 꾸미기)’ 등이 그 좋은 예시가 되어주지 않을까 하는데요,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물품들을 다채로운 종류의 스티커와 마스킹테이프 등을 이용해 취향대로 장식하는 ‘○꾸’는 이제 무시할 수 없는 거대한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자체 제작)과 콜라주 기법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신세대의 모습을 담아내 보세요.

제안 이미지: 만년필 · 샤프펜슬 · 색연필 · 네임펜 · 형광펜 · 지우개 · 볼펜 · 데코 펜 문구와 소품 이미지. 파츠 · 랩핑지 · 스티커 · 메모지 등의 소품을 이용한 ‘○꾸’ 이미지. 각종 문구류를 이용해 다이어리를 꾸미는 인물의 이미지.


2. 소비 디톡스 이미지

끝없이 타오를 것처럼 보이던 소비문화의 불길이 점차 잦아드는 요즘입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음식을 카메라 앞에 늘어놓고 진행되던 ‘먹방’ 대신, 배가 적당히 부를 만큼의 음식으로 식사를 끝마치는 ‘소식좌’에게로 대중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욜로’로 대표되는 불필요하고 무절제한 소비 대신 뚜렷한 사리 분별을 바탕으로 한 ‘소비 디톡스’는 음식 이외의 분야에서도 관찰됩니다. 하루 종일 소비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는 ‘무 지출 챌린지’, 사회적 신념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를 의미하는 ‘미닝 아웃’ 또한 유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한국의 사회현상을 담아낸 스톡 이미지를 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안 이미지: ‘넉넉함’ 대신 ‘충분함’을 가치로 하는 절약 이미지. 신중한 소비 계획을 세우는 인물 이미지. 지속 가능성 · 지역과의 상생 · 사회적 책임 등 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이미지.


3. 비바 마젠타 이미지

팬톤이 선정한 2023년의 색상은 ‘비바 마젠타’입니다. 팬톤에 따르면 난색과 한색이 조화롭게 섞인 매우 진한 빨강색인 비바 마젠타는 ‘희망찬 미래를 향해 두려움 없이 전진하는 진취적인 면모를 상징한다(Viva Magenta is brave and fearless, a pulsating color whose exuberance promotes a joyous and optimistic celebration, writing a new narrative.)’고 하는데요, 패션 업계는 물론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주목할 이 색상을 바탕으로 작가님만의 이미지를 구상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제안 이미지: 비바 마젠타 색상을 이용한 인테리어 · 포장재 등 소품 이미지. 비바 마젠타 색상의 의상 · 메이크업을 이용한 인물 이미지. 자연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비바 마젠타의 이미지.


4. 새로운 출발 이미지

한 해를 맞이하는 계절, 봄은 창문을 활짝 열고 곳곳에 쌓인 먼지를 떨어내는 대청소, 추위에 움츠러들었던 반려식물에게 숨통을 틔워주는 분갈이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여기에 단단한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사회인의 이미지, 2월 4일에 우리를 찾아올 입춘의 이미지 또한 기획해 보세요.

제안 이미지: 필터 교체 · 가구 재배치 · 먼지떨이 등 봄을 맞아 진행하는 대청소의 이미지, 분갈이 · 흙 채우기 · 비료 주기 · 가지치기 등 반려 식물 관리 이미지, 산뜻한 분위기의 비즈니스 인물 이미지, ‘입춘대길(立春大吉)’ · ‘건양다경(建陽多慶)’ 등 입춘첩(立春帖) 캘리그라피.


5. 탈세계화와 지역화 이미지

현대경제연구원이 1월 6일 발간한 《2023년 7대 글로벌 트렌드 - 혼돈의 세계 경제》에 따르면 국제 경제 위기로 인해 세계화의 흐름이 점차 감소하고 이에 반하는 ‘탈세계화’가 떠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자국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를 우선시하는 자국 우선주의, 지역화 현상이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로 인해 예측되는 국내 ∙ 외의 갈등을 소재로 한 이미지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안 이미지: 갈등을 소재로 한 비즈니스 인물 이미지, 국기나 지폐 등을 이용해 국제 분쟁을 표현한 소품 이미지.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91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