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3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Jul 6, 2023

설레이는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기 좋은 2월입니다.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이지만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가 예상되는 만큼 건강을 유의하시길 바라며, 3월의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MZ세대의 ‘하이틴’ · ‘Y2K’ 감성 이미지

흰색 · 회색 · 갈색과 같은 뉴트럴 컬러, 목재 · 철제 · 양모 등 자연의 소재를 이용해 미니멀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구성하는 ‘북유럽 감성’의 유행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하지만 ‘하이틴’ · ‘Y2K’ 감성을 좇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맥시멀리즘의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이들은 미국의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 대중문화를 재구성하고 이를 공유하면서 재미를 느낍니다. 따라서 그 당시를 풍미했던 유명인인 패리스 힐튼 · 린제이 로한 · 키모라 리 시몬스,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이나 〈클루리스〉의 여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패션 · 메이크업 ·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꾸안꾸’ 메이크업보다 진한 블러셔, 메탈릭한 아이섀도우를 선호하는 MZ세대는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강렬한 색감과 독특한 형태로 시선을 끄는 오브제와 식기류, 조명을 선택하며 개성을 드러내 보입니다. 다른 이들과 비슷한 모습으로 살아가기를 거부하며 ‘유별나다’, ‘특이하다’는 수식어를 칭찬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스톡 이미지로 담아내어 보세요.

제안 이미지: 레터링 케이크 · 젤리에이드 · 도넛 등 MZ세대에서 유행하는 디저트 이미지, 진한 색감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모빌 · 디저트 플레이트 · 캔들 등 인테리어 오브제.


2. 제4차 산업혁명 이미지

제1차 산업혁명 이후 약 250년이 흘렀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제4차 산업혁명은 대거 등장한 혁신적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초연결’, ‘가상화’, ‘디지털 전환’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기술전략연구센터장은 제4차 산업혁명이 산업과 사회 전반에서 동시다발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 예상하였습니다. 충만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지만, 그만큼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기에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제4차 산업혁명을 이미지로 구성해 보세요.

제안 이미지: 다양한 연령층의 기획자 · 개발자 · 프로그래머 이미지. 인터넷 강의 · 학원 · 학교 · 인력개발원 등 개발자를 양성하는 교육시설 이미지. IT 기술로 연결된 사회 이미지. AI · 빅데이터 · 정보보안 기술의 명암을 묘사하는 소품 또는 합성 이미지.


3. 전기 · 가스 · 수도 요금 상승 이미지

목적 없는 소비를 줄이는 취지의 ‘무지출 챌린지’와 ‘짠테크’가 일상 속에 녹아든 요즘이지만, 일상생활에서 떼어낼 수 없는 공공요금이 충격적인 폭으로 상승하면서 국내의 소비심리는 한 층 더 위축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행이 2023년 2월 발표한 《1월 소비자동향 조사 결과》에서 1월의 소비자지수가 장기 평균치보다 낮은 90.7을 보였다는 사실에서도 그 근거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에 따라 시민과 사업장을 경영하는 이들의 고민이 더불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회의 현안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이미지를 기획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전기 · 가스 · 수도 계량기 또는 고지서 이미지. 그래프나 선을 이용해 공공요금의 상승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이미지. 각 분야에 따른 소비 예산을 세우는 인물 이미지. 근검절약을 주제로 하는 소품 · 인물 이미지.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19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