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4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Jul 5, 2023

만물이 길고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비와 함께 생동하는 경칩입니다. 따듯한 봄날을 만끽하며 기운을 북돋으시기 바라며, 4월의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활절 이미지

대한민국의 기독교 인구 비율은 네 명 중 한 명 꼴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이를 고려해 다가오는 4월 9일인 부활절을 주제로 시즌성 있는 스톡 이미지를 제작하여 보세요. 예수가 사흘 만에 부활했음을 기념하는데 이용되는 상징과 소품이 등장하는 라이프스타일 이미지가 적절할 것입니다.

제안 이미지: 토끼 · 양 · 병아리 · 달걀 · 비둘기 · 새 둥지 등 예수와 예수의 부활을 상징하는 동물 이미지. 양초 · 십자가 · 가시관 · 올리브나무 가지 · 종려나무 가지 등 기독교적 상징 이미지. 사탕 · 과자 · 케이크 · 달걀 등 부활절 음식 이미지. 부활절 달걀을 장식하는 인물 이미지. 부활절을 기념하는 음식을 나누고 즐기는 인물 이미지.


2. 과학의 날 이미지

4월 21일 '과학의 날'은 과학기술의 진흥을 위해 제정된 기념일인 만큼, 국공립 과학관 · 연구기관 · 지자체 등 각 기관에서 정성을 기울이는 날입니다. 과학의 날을 맞아 탐구 정신은 물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미래 세대의 주역을 스톡 이미지로 표현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어린이 ·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자연 및 응용 과학 전문가 이미지. 대학생 멘토의 도움 아래 진로 체험을 받는 중 · 고등학생 이미지. 과학의 날 행사를 맞아 과학상상화를 제작하고 과학 토론을 진행하는 어린이 이미지. 체험관 · 숲길 · 하천 등지에서 자연 생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 이미지. 분자 모형 · 코딩 프로그램 · 전자 실험 키트 등 과학 교구를 이용하는 어린이 이미지.


3. 물과 결합한 봄의 이미지

봄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때 작가님의 머릿속에서는 어떤 풍경이 펼쳐지시나요? 맑은 하늘 아래 펼쳐진 초원의 이미지가 떠오르신다면 올해에는 새로운 컨셉의 이미지 제작을 시도할 때입니다. 봄비로 백곡이 윤택해진다는 4월 20일 ‘곡우’에 맞춰, 겨우내 얼어붙었다가 봄기운으로 촉촉하게 녹아내린 땅에서 생동하는 각종 동식물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담아내어 보세요.

제안 이미지: 봄비가 내려 촉촉해진 연둣빛 수풀의 풍경 이미지. 봄비 내리는 창가의 인테리어 이미지. 개구리밥 · 매화마름 · 물배추 등의 봄철 수상식물 이미지. 개구리 · 두꺼비 · 도롱뇽 등 동면에서 깨어나 연못에서 활동하는 양서류 이미지. 모내기 · 밭농사 이미지. 미나리 · 쑥갓 · 파슬리 등 5월경 파종하는 채소 이미지.


4. 자외선 차단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피부 건강의 주적’으로 불리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은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업계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형의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는데요, 그 예로는 골프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얼굴에 부착하는 패치나 마스크 형태의 제품,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산호에게 치명적이라 알려진 ‘옥시벤존’ 성분을 제거한 제품을 들 수 있겠습니다. 반복되는 계절 속 반복되는 일상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로 포착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크림 · 스틱 · 스프레이 · 쿠션 등 자외선 차단 화장품 이미지. ‘바이저’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썬캡 · 선글라스 · 양산 · 마스크 · 토시 · 패치 등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의류 및 의류 소품 이미지. 맑은 하늘 아래서 봄 날씨를 즐기는 인물 이미지. 그늘 아래서 햇볕을 피하는 인물 이미지.


5. 주거 공동체 이미지

가족 구성원이 서로를 돌보았던 전통적 형태의 사회가 해체되면서 대안적 형태의 주거 공동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독하게 잊히지 않는 삶, 단 한 명이라도 소외되지 않는 삶을 위해 고안된 이들 주거 공동체는 같은 공간에서 모여 살며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노력으로 전국 각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 초개인화 사회의 흐름 속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주거 공동체의 이미지를 기획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비슷하거나 다양한 연령대의 주거 공동체 입주민 이미지. 주거 공동체에서 이루어지는 입주민 자치회 · 원데이 클래스 · 취미 모임 · 식사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공유 주방 · 거실 · 독서실 · 도서관 · 오피스 · 헬스장 인테리어 또는 이미지.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09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