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5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Jun 30, 2023

파란 하늘 아래 연분홍빛 벚꽃잎이 흩날리는 4월입니다. 초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5월의 촬영 요청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단오절 이미지

1년 중 양기(陽氣)가 가장 왕성한 날이라 하는 음력 5월 5일의 명절, 단오를 앞두고 있습니다. 설날, 추석과 함께 삼대 명절로 꼽히는 단오에는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와 축제를 통해 공동체의 결속을 도모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강릉단오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3호,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걸작으로 등재되어 우리 민족의 풍요로운 문화를 알리는 예시가 되었습니다. 조상들의 멋과 맛을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를 기획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앵두 · 오디 · 산딸기 등 단오의 제철 과일을 활용한 전통 음료 및 다과 이미지. 쑥과 멥쌀가루를 이용해 수리취떡을 빚는 모던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그네뛰기와 씨름, 청포물에 머리 감기 등 전통 놀이문화를 즐기는 인물 이미지.


2.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소품 이미지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안온한 일상은 그 자체로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지만, 일 년에 단 하루뿐인 기념일은 평소에 지녀왔던 존경의 마음을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설레는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 서기까지 큰 도움을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의 따듯한 가르침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5월 8일 어버이날과 5월 15일 스승의 날을 겨냥한 이미지를 연출하여 보세요.

제안 이미지: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주로 이용되는 5월 제철 꽃 카네이션 · 장미 · 작약 · 라넌큘러스 · 알리움 등을 이용한 플라워아트 이미지.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캘리그라피 이미지. 한우 · 홍삼 · 영양제 · 전복 등 어르신을 위한 선물 소품 이미지. 보자기로 감싼 전통 감성의 선물 상자 소품 이미지.


3. 산뜻한 느낌의 여름 이미지

지금보다 평균기온이 상승할 5월에는 산뜻한 느낌을 주는 화장품과 이미지의 수요가 더욱 높아지리라 예상됩니다. 도로 위 행인들의 점점 더 얇아지는 옷차림처럼, 거추장스러운 짐을 덜어낸 여름의 풍경을 담아내 보세요.

제안 이미지: 물처럼 흐르거나 묽게 뭉치는 질감의 화장품 이미지. 색조 화장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러운 매력을 강조한 인물 이미지.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를 건너뛰는 ‘스킵케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높은 색온도의 배경을 바탕으로 촬영해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는 식재료 이미지. 유리병 · 유리잔 등 투명한 소재의 소품 이미지.


4. 차분한 계열의 2023년 S/S 컬러 이미지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주는 낮은 계열의 채도는 꾸준히 유행하고 있지만, 그 메인 컬러는 매번 바뀌어 왔습니다. 이를 고려해 이번에는 2023년 S/S 시즌 뉴욕 패션 위크에서 도드라졌던 ‘코어 클래식’ 색상을 참고한 이미지를 기획해 보세요. 팬톤에서 선정한 이들 색상의 별명은 각각 스카이라이트(Skylight), 바닐라 크림(Vanilla Cream), 그레이 라일락(Gray Lilac), 리크 그린(Leek Green), 마키아토(Macchiato)입니다.

제안 이미지: ‘코어 클래식’ 색상을 이용한 인테리어 · 포장재 등 소품 이미지. ‘코어 클래식’ 색상의 의상 · 메이크업을 이용한 인물 이미지. 동물 · 식물 · 풍경 등 자연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코어 클래식’의 이미지.


5. 생크림을 활용한 커피 음료 이미지

오래전, 소수의 사람에게 ‘비엔나커피’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던 아인슈페너 커피는 색다른 방향으로 진화해 SNS 세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유지방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인 생크림 커피는 2020년경 서울 소재의 소규모 카페에서 재발견되어 현재는 전국 각지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화, 고급화되는 추세의 생크림 커피 이미지를 담아내 보세요.

제안 이미지: 생크림과 커피가 ‘인스타그래머블’하게 뒤섞이는 순간을 포착한 이미지. 크림라떼 · 버터크림라떼 · 솔티드 아인슈페너 · 단호박 아인슈페너 · 쑥 아인슈페너 등 다양한 아인슈페너 메뉴 이미지. 카페 또는 집에서 생크림을 활용한 커피 음료를 만들고 즐기는 인물 이미지.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30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