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6월 촬영 요청 리스트

Updated: Jul 3, 2023


화사한 날씨와 어울리는 새로운 일상이 기지개를 피는 요즘입니다. 이번 6월엔 모임에 참여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만끽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연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 각종 소품을 활용한 파티 이미지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는 언제나 즐거움이 함께합니다. 모임과 행사의 꽃을 꼽자면 단연 파티가 아닐까 싶은데요, 매년 우리를 설레게 하는 생일잔치는 물론 최근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라이덜 샤워 등 다양한 종류의 파티가 늘어나고 있는 까닭은 내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과 자신의 진심을 나눌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통로이미지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각종 소품을 활용한 파티의 이미지를 제안드리려 합니다. 작가님들도 아래의 팁을 통해 작가님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스톡 사진을 구상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파티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채로운 소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공중에서 떨어지는 콘페티(잘게 자른 색종이 조각)로 역동적이면서도 활기찬 이미지, 가랜드(끈에 낱말, 꽃, 색종이 등을 꿰어 만든 장식)와 은박 종이를 길고 가늘게 자른 커튼 등을 활용해 화려한 화면을 구성해보세요. 또,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각종 음료와 음식에도 데코 픽(종이를 오려 만든 장식을 이쑤시개 끝에 붙여 음식에 꽂는 소품)을 이용해 연출하고자 하는 테마에 디테일을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 리본이 묶인 선물 상자나 갖가지 색의 풍선, 고깔모자 등을 들고 있는 사람들을 출연시켜 조금 더 현장감이 드러나는 분위기를 만들어보는 방안도 있겠죠?


2. 화려한 네온사인이 돋보이는 도심의 이미지

야경을 찍기 가장 좋은 시기가 6월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요? 다른 시기보다 미세먼지가 상대적으로 적어 먼 거리에 있는 오브젝트까지 잘 담아낼 수 있는 6월, 저희 통로이미지는 작가님들께 찬란한 도심 이미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된 일상과 그에 걸맞은 화려한 밤 문화를 네온사인과 간판으로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네온사인이 포함된 도시의 야경에는 여러 종류가 있을 수 있겠는데요, 비 온 뒤 고인 물에 반사된 네온사인의 서정적인 모습이나 도심의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컬러풀한 네온사인의 모습, 해가 진 직후 30분 이내의 시간을 가리키는 ‘골든타임’의 노을과 점점 어두워지는 하늘을 바탕으로 하나둘씩 켜지는 네온사인의 이미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맑은 공기를 실은 청량한 밤바람을 즐기며 설레는 마음으로 번화가를 거니는 연인이나 친구들, 노상에서 커피나 맥주 등을 즐기는 한 무리의 사람들도 한국적 스톡 사진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될 것입니다.


3. 여름에 자주 이용되는 소재의 이미지

시각적으로 여름을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심상적 면모가 두드러지는 요소를 통해 보는 이를 자극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통로 이미지에서는 지금 이 시각에도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는 계절인 여름을 표현할 방법으로 촉각적 소재를 제시하려 합니다.

소품으로 화면을 가득 채워 풍성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지만,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구성을 통해 창의적인 결과물을 내어놓는 방안 또한 추천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모래알과 조개껍데기, 말린 산호는 청량하고 시원한 바닷가의 이미지를 연상시켜 여름과 연관되는 소품입니다.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근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야자수나 몬스테라의 잎 등으로 된 보태니컬 컨셉의 소품, 라탄 소재로 만들어진 가방이나 액세서리 등을 활용해 금방이라도 더위를 피해 휴양지로 떠날 것만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4. 7월 제철 식재료 이미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사진들을 미리 만들어야 하는 스톡 사진의 특성상, 두세 달 뒤의 식료품을 촬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식품음료신문의 기사에 따르면 7월의 제철 식재료는 갈치, 도라지, 블루베리, 꽈리고추, 복숭아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희 통로이미지에서는 이 7월의 제철 식재료들을 조금 더 새로운 방식으로 연출해드리는 것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제철 음식을 단순하게 배치해 찍은 사진이 아닌, 이를 조금은 색다른 연출로 촬영하거나 재료로 한 음식의 이미지를 찍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블루베리’의 경우 기존에는 과일 본연의 신선함을 촬영한 이미지의 구독 수가 높았다면 2022년인 올해부터는 블루베리를 활용한 셀러리 이미지가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예시인 '복숭아'의 경우 이를 활용한 음식 이미지의 수가 적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복숭아 파이, 그릭모모, 콩포트 등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의 이미지를 시도하여 여름의 이미지를 연상시켜 보세요.

나아가 ‘꽈리고추’의 경우 사진 업로드의 과정에서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 검색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품을 업로드하실 경우 중요한 키워드를 넣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하나의 핵심 키워드가 수익 창출로 이어집니다.


제출 콘텐츠에 얼굴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초상권 사용허가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또 장소, 사물, 반려동물 등 자산의 소유권, 저작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산에 대한 콘텐츠 사용허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미제출 시, 승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158 view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