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TongRo Images

클립아트코리아: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이선스 패키지 런칭

Updated: Jul 6, 2023



2020년 국세청의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 모바일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환경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는 2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위 ‘기업형’ 크리에이터와는 달리, 기획부터 촬영 · 편집까지 스스로 진행해야 하는 1인 크리에이터는 제작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사실을 고려했을 때, 이들이 갖춰야 할 최고의 경쟁력은 바로 콘텐츠에 재미와 정보를 더하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찾고 활용하는 능력입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자원의 종류로는 시청자들의 흥미를 돋우는 모션그래픽, 영상 및 사진 소스, GIF와 조성하고자 하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BGM 및 효과음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국내 이미지 업계 최정상에 자리매김한 클립아트코리아에서는 이들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이선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월 이미지 500컷, 모션그래픽과 음원 150개를 다운로드 가능한 이 라이선스는 저작권과 저작인접권을 침해하지 않으면서도 트렌디하고 차별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1인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매일같이 새롭게 변화하는 사회에 혁신적으로 응답하는 통로이미지㈜의 노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3년 2월 28일까지 33% 할인된 가격과 영화 관람권을 제공하는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유튜브 영상과 클립아트코리아의 홈페이지를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163 views
bottom of page